본문 바로가기
맛집/타 지역 맛집

천안 맛집 [신사우 물갈비] 후기 불당동 산더미 물갈비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5. 7.

천안 불당동 신사우 물갈비

천안으로 출퇴근하던 때 비가 많이 내리던 날이었다. 점심 식사를 하고자 천안 불당동 쪽으로 향했다. 천안으로 출퇴근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어떤 음식점이 있는지 어떤 음식점이 맛있는지 몰라서 인터넷을 활용해서 엄청 검색한 뒤 닭갈비를 먹고자 했다. 그런데 그 닭갈비 집은 쉬는 날이어서 바로 근처에 있는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이곳으로 향했다.

천안 불당동 신사우 물갈비 외부, 내부 모습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이 건물 지하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식사를 하면 주차 시간을 넣어준다. 차량 주차 후 1층으로 올라왔는데, 눈에 잘 들어오게끔 외부 인테리어를 했다. 내부로 들어왔는데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넓었다. 젊은 분들이 인사도 잘해주셔서 매장 안의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맛도 맛이지만 이러한 분위기도 손님분들이 많은 것에 한몫하는 것 같다.

천안 불당동 신사우 물갈비 메뉴판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이곳의 메뉴판이다. 따로 메뉴판이 준비되어 있던 것은 아니고 벽면에 붙어 있었다. 산더미 물갈비 19,000원 4인분 주문했다. 메뉴판을 보기 전에 일행들과 이곳은 신사 우물 갈비 일까 신사우 물갈비 일까 엄청 얘기하면서 들어왔는데, 메뉴판을 보니까 신사우 물갈비가 맞는 말이다.

천안 불당동 신사우 물갈비 밑반찬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음식을 주문하면 물갈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가져다주신다. 시원한 동치미와 어묵볶음, 양파 장아찌와 물갈비를 찍어서 먹을 수 있는 소스를 가져다주신다.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 어묵볶음이 맛있어서 몇 번 리필해서 먹었다. 어묵볶음에 후추향도 강하게 느껴지면서 맛있었다.

천안 불당동 신사우 물갈비 산더미 물갈비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드디어 주문했던 산더미 물갈비가 나왔다. 비주얼이 너무 좋았다. 물갈비 비주얼보고 나도 열심히 사진을 찍었지만 다른 테이블의 손님분들도 열심히 사진 찍으셨다. 음식이 나오고 사진을 찍으면서 물갈비를 팔팔 끓여줬다. 채소의 숨이 죽는 것도 기다려야 했고, 고기들도 상당히 많아서 다 익는 시간이 조금 걸렸다. 고기, 채소 육수가 매콤하면서 너무 좋았으며, 끓이면 끓일 수수록 간이 고기에 간이 더 배어서 그런지 시간이 지날수록 맛있는 음식이어서 그렇다. 여기 음식 맛있었는데, 산처럼 쌓여있는 고기를 내려놓고 보면 사실 전부 콩나물이다. 그래서 국물에서 시원한 맛이 많이 나는 것 같다.

천안 불당동 신사우 물갈비 마약 옥수수콘 계란찜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방문했을 때 SNS 글을 올리면 마약 옥수수콘 계란찜을 준다고 하셔서 일행분들 중 한 분이 SNS에 글을 올려서 서비스로 받았다. 뚝배기 안에 계란찜이 있었고 옥수수 올리고 치즈와 마요네즈를 위에 올린 것 같았다. 나는 엄청 고소한 게 매콤한 물갈비와 너무 잘 어울려서 좋았는데, 다른 일행분들은 입에 맞지 않는다고 표현하시는 분도 계셨다.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었다.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이곳에서 음식 맛있게 먹었다. 물론 음식은 맛있었지만 산처럼 쌓여 있는 것들은 대부분 콩나물이 많았고, 그 위에 고기로 덮어둔 것이다. 양을 중요시하는 나에게는 조금 부족할 수 있지만 안산에 거주하시는 일행분은 이곳에 남편분 데리고 와서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다고 할 정도였다. 마약 옥수수콘 계란찜부터 물갈비까지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그래도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 다음에 기회가 생기면 또 방문할 것 같다.

 


천안 신불당동 인기 맛집

[신사우 물갈비]

위치


천안 아산 근처 맛집

2023.04.27 - [맛집] - 천안 맛집 [오, 유미당] 후기 불당동 오지개 돈카츠 맛집

 

천안 맛집 [오, 유미당] 후기 불당동 오지개 돈카츠 맛집

사무실이 보통 수원, 안양, 용인이었지만 천안으로 이사한 적도 있었다. 천안에는 처음으로 왔다 갔다 하는 지역이어서 대표 명물이라고 하면 호두과자가 생각났지만 점심을 호두과자로 먹는

foodstory88.tistory.com

2023.05.04 - [맛집] - 천안 아산 맛집 [이레] 후기 전국 3대 짬뽕 맛집

 

천안 아산 맛집 [이레] 후기 전국 3대 짬뽕 맛집

안양 인덕원에서 천안으로 사무실을 잠깐 옮긴 적이 있어서 천안 아산으로 출퇴근을 했었다. 이곳 사무실로 이사한 뒤 제일 처음 먹었던 음식은 천안 아산 짬뽕 맛집 [이레] 장재점 이곳이다. 이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