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타 지역 맛집

천안 맛집 [오, 유미당] 후기 불당동 오지개 돈카츠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4. 27.

천안 불당동 오, 유미당

사무실이 보통 수원, 안양, 용인이었지만 천안으로 이사한 적도 있었다. 천안에는 처음으로 왔다 갔다 하는 지역이어서 대표 명물이라고 하면 호두과자가 생각났지만 점심을 호두과자로 먹는 것은 조금 아닌 것 같았다. 호두과자 말고 천안에 뭐가 있는지, 어떤 것이 맛있는지 잘 모르는 상태였는데, 직원분 중 한 분이 돈카츠 먹고 싶다고 말씀하셔서 직원분들 데리고 돈카츠 먹고자 천안 불당동으로 향했다. 많이 들어봤던 동네였고, 확실히 깔끔하면서 뭔가 잘 정리되어 있는 동네였고 돌아다니면서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이곳이 눈에 띄어서 이곳에 들어갔다.

천안 불당동 오, 유미당 외부, 내부 모습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외부 인테리어가 깔끔해서 눈에 띄었는데, 내부로 들어갔는데 내부 역시 화이트 톤으로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었다. 평일 점심시간 시작되기 조금 전 시간에 방문했는데, 먼저 계신 손님분들이 있었다. 돈카츠 같은 경우는 주로 젊은 분들이 많이 찾는 음식인데, 어르신분들도 이곳에서 식사하고 계셔서 이곳이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천안 불당동 오, 유미당 키오스크 메뉴판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이곳의 메뉴판이다. 입구 쪽에 위치한 키오스크를 활용해서 메뉴를 정한 뒤, 결제하면 된다. 오지개 돈카츠가 너무 눈에 띄었다. 그래서 나는 오지개 돈카츠를 주문했고, 직원 두 분은 각각 함박(멘치) 카츠, 등심 돈카츠를 주문해셨다. 사실 얼마 전 수원 호매실에서 토마호크 돈카츠를 맛있게 먹은 적이 있어서 토마호크 돈카츠를 먹어볼까 했지만 인터넷에 글을 쓰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 직원분께서 글 쓰시려면 그래도 눈에 띄는 음식을 먹어봐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하셔서 오지개 돈카츠 주문했다.

천안 불당동 오, 유미당 참깨, 깍두기, 단무지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입구 쪽에 위치한 키오스크를 활용해 음식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으면 돈카츠와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단무지와 깍두기 그리고 절구통을 가져다주셨다. 어떤 용도인지 몰랐는데, 테이블 위에 참깨가 있었다. 참깨를 절구통에 넣어서 빻으면 된다. 사실 평소에 참깨를 빻을 수 있는 경험을 하는 것이 쉽지 않아서 그런지 재밌게 참깨를 빻을 수 있었다. 빻은 참깨를 돈카츠 소스에 넣어서 먹으면 고소함이 한층 더 올라간다.

천안 불당동 오, 유미당 서빙 로봇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요즘 인건비가 많이 올라서 그런지 서빙 로봇이 준비되어 있었다. TV나 유뷰브 같은 영상 매체를 접해보기는 했지만 실제로는 처음 봤다. 뭔가 귀여웠다. 음식 나오는 시간까지 가끔 지루할 수 있는데, 로봇 구경하고 있어서 그런지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게 보낼 수 있었다. 서빙 로봇에 음식이 담겨서 오면 직접 각자의 테이블에 음식을 옮기면 된다.

천안 불당동 오, 유미당 오지개 돈카츠, 함박 스테이크, 등심 카츠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주문했던 오지개 돈카츠, 함박(멘치) 카츠, 등심 카츠가 나왔다. 등심 카츠 같은 경우에는 세트로 주문해서 계란밥과 우동이 함께 나왔다. 다들 너무 먹음직스러웠지만 오지개 돈카츠가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비주얼이 좋았다. 세 가지 메뉴를 다들 나눠서 먹어봤다.

먼저 설명하기 쉬운 등심 카츠는 다른 돈카츠집과 맛이 비슷했다. 겉이 바삭하면서 속은 꽉 차있다. 우동과 계란밥 역시 충분히 예상 가능한 맛이다. 계란밥과 등심 돈카츠, 우동까지 세트 구성이 너무 좋았다.

그다음은 가장 맛있게 먹은 함박(멘치) 카츠다. 돈카츠집에서 함박은 처음 먹었는데, 이 역시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엄청 부드러웠고, 특유의 고기 씹는 식감도 느껴지면서 간이 잘 배어 있어서 너무 맛있었다.

마지막으로 가장 이뻤던 오지개 돈카츠는 일반적인 치즈카츠다. 치즈카츠에 식용 색소를 활용하여 색감을 이쁘게 만든 것 같다. 물론 객관적으로 맛은 있었지만 진짜 이쁘고 맛있어 보이는 비주얼에 비해서 조금은 실망했다.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이곳 간단하게 돈카츠 생각난다면 무난하게 방문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내 개인적인 주관으로는 맛집이 맞다. 등심 돈카츠, 함박(멘치) 카츠 진짜 맛있게 먹었다. 하지만 이곳에서 오지개 돈카츠는 궁금해서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곳이다. 다음에 이곳에 방문한다면 토마호크 돈카츠 주문해서 먹어봐야겠다.

 


천안 불당동 돈카츠 맛집

[오, 유미당]

위치


다른 돈카츠 맛집

2023.01.01 - [맛집] - 안산 돈카츠 맛집 고잔동 [돈카츠석]후기 돈카츠 맛집

 

안산 돈카츠 맛집 고잔동 [돈카츠석]후기 돈카츠 맛집

안산 고잔동 돈카츠 맛집 [돈카츠 석] 돈가스를 썰때 나는 소리 석... 석... 석.. ​ 친구 놈 하나가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왔다. 사진으로 비주얼 보고 바로 환호성을 질렀다. 겉은 바삭해 보이고

foodstory88.tistory.com

2023.04.23 - [맛집] - 수원 맛집 호매실 [신동랩] 후기 규카츠, 모둠 카츠 맛집

 

수원 맛집 호매실 [신동랩] 후기 규카츠, 모둠 카츠 맛집

얼마 전 화성에 위치한 수원대 근처에 위치해 있는 신동랩에서 음식을 너무 맛있게 먹었다. 텐동 먹은 횟수가 수원 호매실에서 1번, 수원대 근처 봉담에서 1번 총 2번 다 맛있게 먹어서 계속 생각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