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타 지역 맛집

안양 맛집 [더 진국] [THE 진국] 안양 일번가 수육국밥, 수육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4. 29.

안양역 안양 일번가 더 진국

안양 지하상가에 간이 홍보관을 마련해 뒀다. 그래서 안양 일번가 지하상가로 출퇴근을 했는데 점심시간에 마땅하게 먹을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 순댓국과 모이세 돈가스를 먹었는데, 또 가는 곳은 지겨울 것 같았는데 돌아다니다가 함께 있는 직원분이 국밥 맛집이라고 추천해 준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더 진국] 이곳에 수육국밥을 먹고자 방문했다.

안양역 안양 일번가 더 진국 외부, 내부 모습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더 진국]

안양 일번가에서 자주 지나다니는 곳에 위치해 있었다. 안양 일번가에는 주로 술을 마시기 위해 방문해서 그런지 눈에 들어오지 않았었다. 이곳의 외부 모습은 상당히 좁은 국밥집 같은 느낌이었는데, 매장 내부로 들어오니까 깜짝 놀랄 정도로 상당히 넓었다. 매장 내부는 일반적인 국밥집 치고는 깔끔한 편이었고 평일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어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이 계시지 않아서 편하게 자리 잡을 수 있었다.

안양역 안양 일번가 더 진국 메뉴판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더 진국]

이곳의 메뉴판이다. 메뉴판을 따로 마련해두지 않으셨고, 벽면에 엄청 크게 붙여두셨다. 내가 먹을 것은 수육 국밥 특으로 주문했다. 살코기의 양이 훨씬 많다고 말씀 주셨다. 총 3명이 방문했고, 국밥만 먹는 것은 아쉬워서 수육 보쌈도 함께 주문했다.

안양역 안양 일번가 더 진국 밑반찬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더 진국]

수육 국밥과 보쌈 주문하면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가져다주신다. 부추 무침, 배추김치, 양파 장아찌, 무말랭이, 새우젓, 쌈무 등 여러 가지 가져다주셨다. 이곳의 킥은 부추 무침이다. 부추 무침이 고소하면서도 향긋한 게 메인 음식들과 너무 잘 어울렸다.

안양역 안양 일번가 더 진국 수육국밥, 수육보쌈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더 진국]

주문했던 수육 국밥과 수육 보쌈이 나왔다. 먼저 수육 국밥 국물을 마셔봤는데, 간이 안되어 있지만 상당히 묵직하면서 깊은 맛을 냈다. 간이 되어 있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맛있었다. 살코기의 양도 많았다. 바로 다진 청양고추 부탁드렸고, 청양고추와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먹으려고 했는데, 깍두기 국물은 따로 없다고 하셨다. 너무 아쉬웠지만 아쉬운 대로 양념장을 넣어서 조금 더 매콤하고 칼칼하게 만들어서 먹었다.

국밥을 제조한 뒤, 수육 보쌈을 맛봤다. 수육 보쌈이 진짜다. 보쌈 위에 파와 깻잎등이 올라가 있는데, 이것들이 고기의 잡내도 다 잡아준 것 같다. 보쌈은 돼지 잡내 하나 나지 않고 너무 부드러워서 맛있었다. 쌈무에 보쌈 고기 올리고 마늘, 청양고추 쌈장 찍어 올리고, 무말랭이와 함께 곁들여서 먹었다. 이게 진짜 너무 맛있었다.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더 진국]

낮에 방문했지만 맛있는 국밥과 보쌈만 먹으니까 너무 아쉬웠다. 낮이지만 소주 주문했다. 소주가 맛을 더 살려줬다. 국밥 한술 뜨고 소주 한잔 마시고 보쌈 먹는 게 너무 행복했다.

한 가지 문제가 있었다면 직원분들이 조금은 불친절하셨다.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다. 그래서 이곳은 저녁에 안양 일번가에서 수육 먹고자 할 때 다시 한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안양 일번가 수육 국밥, 보쌈 맛집

[THE 진국] [더 진국]

위치


안양 일번가 근처 맛집

2023.04.16 - [맛집] - 안양 맛집 [모이세] 후기 안양일번가 추억의 왕돈가스 맛집

 

안양 맛집 [모이세] 후기 안양일번가 추억의 왕돈가스 맛집

분당에서 인덕원으로 사무실을 옮겼는데, 잠시 안양 일번가 지하상가에 간이 홍보관을 마련해서 안양역 안양 일번가 쪽으로 며칠 출근했다. 점심은 알아서 먹기로 해서 중, 고등학교 시절에 자

foodstory88.tistory.com

2023.04.15 - [맛집] - 안양 맛집 안양 일번가 [큰맘 할매 순대국] 후기 안양역 순대국 맛집

 

안양 맛집 안양 일번가 [큰맘 할매 순대국] 후기 안양역 순대국 맛집

인덕원으로 사무실을 옮긴 뒤, 안양역 지하상가에 간이 홍보관이 생겨서 안양역으로 출근하게 됐다. 중, 고등학교 학창 시절 거의 매주 주말마다 안양역에 나가서 놀았고, 성인이 되었을 때도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