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타 지역 맛집

안양 맛집 [명가돈까스] 후기 안양일번가 쯔양, 김종국 출연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5. 3.

안양 일번가 명가돈까스

 

 

안양 일번가 지하상가로 잠깐 출퇴근하고 있을 때, 함께 일하고 있던 대리님이 강요 없이 일요일도 나와서 일하고 싶다고 하셔서 어쩔 수 없이 일요일도 안양역 지하상가로 출근했던 날이 있었다. 둘이 출근했고, 간이 홍보관을 지켜야 하는 상황에 교대로 식사를 했어야 해서 어쩔 수 없이 혼자 밥을 먹어야 했다. 그래서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이곳에 방문했다. 얼마 전에 근처에 있는 모이세에서 돈까스를 맛있게 먹었는데, 어렸을 적 모이세 만큼 자주 다녀왔던 곳이다

안양 일번가 명가돈까스 외부, 내부 모습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눈에 잘 띄는 곳 2층에 위치해 있다. 2층 올라갔는데, 옛날 기억이 너무 났다. 외부 모습도 그렇고 내부 인테리어도 그렇고 크게 손보시지 않은 것 같았다. 예전 모습 그대로 유지하고 계셨다. 이곳에 진짜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예전 그대로인 것 같아서 기분이 뭔가 오묘했다. 이곳에 방문했을 때는 약 11시 30분이었다. 이때는 손님이 많이 계시지 않았지만 식사하면서 12시쯤 되니까 손님들 엄청 많이 들어오셨다. 처음에는 이곳도 많이 힘들어진 건가 생각했지만 12시쯤 들어오시는 손님과 쉴 새 없이 음식 포장하시는 모습을 보면 아직도 이곳의 인기는 좋은 것 같다.

안양 일번가 명가돈까스 메뉴판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각 테이블마다 비치되어 있는 메뉴판이다. 외부, 내부 인테리어는 그대로인 듯 하지만 가격만큼은 변해 있었다. 이것은 조금 섭섭했지만 요즘 물가를 생각한다면 그렇게 비싼 것 같지도 않다. 바로 왕돈까스 주문했다.

안양 일번가 명가돈까스 밑반찬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왕돈까스를 주문하면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떡볶이와  우동 다시 국물, 배추김치를 가져다주셨다. 배추김치와 국물은 어디서나 먹던 맛이었고, 떡볶이가 좋았다. 개인적으로 떡볶이는 잘 먹지 않는 편인데 이곳의 떡볶이 충분히 매콤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맛이 괜찮아서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음식을 주문하면 기본으로 가져다주시는 떡볶이인데 충분히 맛있게 먹었다.

안양 일번가 명가돈까스 왕돈까스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주문했던 왕돈까스가 나왔다. 왕돈까스는 돈까스가 총 3장으로 되어 있었고, 함께 밥과 샐러드, 단무지가 나왔다. 우선 돈까스는 엄청 바삭바삭 잘튀겨진 돈까스와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소스가 너무 잘어울렸다. 맛 역시 변하지 않고 예전맛 그대로였다. 조금 여유있게 맛도 느끼고 옛날 생각도 하면서 즐겁게 먹고 싶었지만 교대를 해줘야 하는 상황이어서 밥과 돈까스를 빨리 먹었다. 들어가서 사진찍고 음식 먹고 다시 복귀한 시간이 총 30분도 안걸리게 먹었다. 너무 아쉬웠다. 이곳은 다음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여유 있게 즐기고 와야겠다.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오랜만에 이곳에 다녀오니까 기분이 좋았다. 근처에 있는 모이세와 명가 돈까스 둘 다 자신들의 특유의 맛을 유지하고 계신 것 같아서 더 좋았다.

복귀하니까 함께 일하시는 대리님께서 어떤 거 먹고 왔냐고 물어봐서 명가 돈까스 먹고 왔다고 말해줬다. 평소에 TV를 잘 안 봐서 몰랐지만 이곳 런닝맨 김종국이 좋아했던 곳이라고 나왔었다고 말해줬다. 그래서 안산 거주하심에도 불구하고 이곳 알고 있었다고 말해줬다.

 


안양역 안양일번가 돈까스 맛집

[명가 돈까스]

위치


안양역 안양 일번가 근처 맛집

2023.04.16 - [맛집] - 안양 맛집 [모이세] 후기 안양일번가 추억의 왕돈가스 맛집

 

안양 맛집 [모이세] 후기 안양일번가 추억의 왕돈가스 맛집

분당에서 인덕원으로 사무실을 옮겼는데, 잠시 안양 일번가 지하상가에 간이 홍보관을 마련해서 안양역 안양 일번가 쪽으로 며칠 출근했다. 점심은 알아서 먹기로 해서 중, 고등학교 시절에 자

foodstory88.tistory.com

2023.04.29 - [맛집] - 안양 맛집 [더 진국] [THE 진국] 안양 일번가 수육국밥, 수육 맛집

 

안양 맛집 [더 진국] [THE 진국] 안양 일번가 수육국밥, 수육 맛집

안양 지하상가에 간이 홍보관을 마련해 뒀다. 그래서 안양 일번가 지하상가로 출퇴근을 했는데 점심시간에 마땅하게 먹을 곳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 순댓국과 모이세 돈가스를 먹었는데, 또

foodstory88.tistory.com

2023.04.15 - [맛집] - 안양 맛집 안양 일번가 [큰맘 할매 순대국] 후기 안양역 순대국 맛집

 

안양 맛집 안양 일번가 [큰맘 할매 순대국] 후기 안양역 순대국 맛집

인덕원으로 사무실을 옮긴 뒤, 안양역 지하상가에 간이 홍보관이 생겨서 안양역으로 출근하게 됐다. 중, 고등학교 학창 시절 거의 매주 주말마다 안양역에 나가서 놀았고, 성인이 되었을 때도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