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타 지역 맛집

천안 아산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후기 김치찌개, 계란말이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5. 6.

천안 아산 강백정 김치찌개

천안 출퇴근을 하면서 사무실 근처에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 항상 같은 음식점을 갔었다. 그러다가 다른 팀에서 사무실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김치찌개 잘하는 곳 있다고 추천해 줘서 점심시간에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이곳에 다녀왔다.

천안 아산 강백정 김치찌개 외부, 내부 모습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새로 생긴 지 얼마 안 된 곳 같았다. 외부 인테리어부터 깔끔하다는 느낌을 줬다. 내부로 들어왔는데, 점심시간이라고 하더라도 김치찌개집에 손님이 이렇게 많은 것은 처음 본다. 입구 쪽에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입구 쪽에 앉아 있었다. 손님들로 꽉 차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손님이 오시면 받으시길래 어디로 안내하시나 보니까 사진은 못 찍었지만 입구 쪽에서 조금 들어와서 난간 밑으로 훨씬 넓은 공간의 자리들이 있었다. 그 넓은 공간들 역시 손님들로 꽉 차 있었다.

천안 아산 강백정 김치찌개 메뉴판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메뉴판은 따로 테이블마다 나오는 것이 아니고, 음식을 준비해 주시는 곳에 크게 메뉴판이 붙어있었다. 이곳은 고기도 함께 판매하시는데, 대부분 손님분들이 김치찌개를 드시고 계시기도 했고, 우리도 김치찌개를 추천받고 방문한지라 강백정 생고기 김치찌개(8,000원)와 김치찌개와 잘 어울리는 계란말이도 함께 주문했다. 

천안 아산 강백정 김치찌개 밑반찬, 밥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음식을 주문하면 김치찌개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을 가져다주신다. 콩나물 무침, 김자반, 어묵볶음, 전이 나왔다. 엄청 특별했던 맛은 아니지만 구성이 좋아서 김치찌개와 너무 잘 어울렸다. 부족했던 음식들은 말씀드리면 리필해 주신다.  

천안 아산 강백정 김치찌개 계란말이, 김치찌개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주문했던 김치찌개와 계란말이가 나왔다. 먼저 계란말이 같은 경우에는 흔히 맛봤던 계란말이였다. 간도 적당히 되어 있었고, 부드러운 맛에 케첩까지 찍어서 먹으니까 맛있었다. 계란말이 주문하길 잘한 것 같다. 김치찌개와 함께 너무 잘 어울렸다. 그리고 김치찌개는 다른 팀 직원분들이 추천해 준 이유가 있었다. 이곳 김치찌개 잘하신다, 충분히 매콤하면서 새콤하며 깊은 맛이 났고 파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시원한 맛까지 있었다.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었다. 다 먹고 나올 때는 배가 터질 정도로 양을 많이 준비해 주셨다.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때는 사무실 근처에 음식점들이 많지 않아서 손님들이 많은 것처럼 생각했었는데, 김치찌개 맛을 보니 생각이 바뀌었다. 김치찌개가 맛이 너무 좋았다. 다음에는 저녁에 방문해서 고기 구워 먹어 봐야겠다. 고기도 퀄리티가 좋고 맛있을 것 같다.

 


천안 아산 김치찌개 맛집

[강백정 김치찌개]

위치


천안 아산역 근처 맛집

2023.05.04 - [맛집] - 천안 아산 맛집 [이레] 후기 전국 3대 짬뽕 맛집

 

천안 아산 맛집 [이레] 후기 전국 3대 짬뽕 맛집

안양 인덕원에서 천안으로 사무실을 잠깐 옮긴 적이 있어서 천안 아산으로 출퇴근을 했었다. 이곳 사무실로 이사한 뒤 제일 처음 먹었던 음식은 천안 아산 짬뽕 맛집 [이레] 장재점 이곳이다. 이

foodstory88.tistory.com

2023.04.27 - [맛집] - 천안 맛집 [오, 유미당] 후기 불당동 오지개 돈카츠 맛집

 

천안 맛집 [오, 유미당] 후기 불당동 오지개 돈카츠 맛집

사무실이 보통 수원, 안양, 용인이었지만 천안으로 이사한 적도 있었다. 천안에는 처음으로 왔다 갔다 하는 지역이어서 대표 명물이라고 하면 호두과자가 생각났지만 점심을 호두과자로 먹는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