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화성 맛집

화성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후기 남양 특수부위, 삼겹살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4. 29.

화성 남양 김진순 숯불 껍데기

평일 회사 퇴근하고 나서 지인을 보고자 화성 남양까지 다녀왔다. 원래는 평일날 집에서 먼 곳은 잘 가지 않는 편인데, 오산에 있는 참숯 소갈빗살과 쌈밥 맛집 필봉쌈밥을 추천해 준 지인이 이곳 역시 맛집이라고 해서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이곳에 다녀왔다.

화성 남양 김진순 숯불 껍데기 외부, 내부 모습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평일 퇴근하고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상당히 많았다. 지인이 추천해 준 이유가 있는 것 같다. 인기가 많은 곳 같다. 웨이팅을 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곳에까지 와서 웨이팅을 해야 한다는 게 믿기지 않았지만 이곳에서 밥을 먹기로 하고 방문한 곳이라 어쩔 수 없이 기다렸다. 아무래도 고깃집 이어서 회전율이 좋지 않다. 그래서 조금 많이 기다려야 했다. 앞에 5 팀이 나있었다. 웨이팅 후 내부로 들어갔는데, 상가 약 2칸을 활용하신 것 같다. 20평 정도 조금 넘는 것 같았다. 고깃집임에도 상당히 깔끔하게 관리하고 계셔서 마음에 들었다. 주방이 오픈 주방이었고, 주방 역시 깔끔하게 운영하고 계셔서 더욱 믿음이 갔다.

화성 남양 김진순 숯불 껍데기 메뉴판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메뉴판이 따로 있지는 않았고, 코로나 때문에 아크릴 판막이마다 메뉴판이 붙어 있었다. 다른 고기들도 맛있어 보였지만 하나씩 맛보기 위해서 김진순 세트 주문했다. 김진순 세트에는 주먹 고기, 주먹 차돌살, 꼬들 쫀득살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 남양 김진순 숯불 껍데기 밑반찬, 셀프 코너, 젓갈 조림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김진순 세트를 주문하면 고기와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기본 반찬들을 가져다주셨다. 명이나물, 콩나물 무침, 양파 장아찌와 계란찜과 젓갈 조림을 가져다주신다. 물론 고기와 함께 먹을 때는 양파 장아찌나 명이나물과 함께 먹겠지만 이곳은 계란찜과 젓갈 조림이 너무 맛있다. 계란찜은 상당히 부드러우면서 고소했다. 매장 가운데 쪽에 부족한 음식을 더 가져가서 먹을 수 있도록 마련해 두셨는데 그곳에 계란찜이 있었다. 그래서 5번 정도 가져다 먹을 정도로 맛있었다. 젓갈조림은 멜젓 느낌인데 이것 역시 너무 맛있게 먹었다. 하지만 젓갈조림을 더 주문하려면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맛있었는데 많이 먹지 못해서 너무 아쉬웠다.

화성 남양 김진순 숯불 껍데기 김진순 세트, 육즙 삼겹살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밑반찬을 놔주면서 불판도 함께 놔준다. 불판을 전자 온도계로 온도를 재시면서 직접 구워주신다. 고기를 많이 먹어서 나도 고기를 잘 굽는 편이지만 직원분들 확실히 많이 고기를 잘 다루신다. 진짜 잘 구우셨다. 보면서 답답하다는 느낌이 하나도 없었다. 구우시고 잘라서 앞접시에 하나씩 놔주시는데, 여기 고기 진짜 맛있다. 고기가 엄청 신선하면서 마블링이 잘 살아있다. 주먹 고기, 주먹 차돌살, 쫀득살 등 특수부위를 즐겨 먹지 않는 편임에도 진짜 고소하고 쫀득한 게 육즙 가득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총 4명이 방문해서 고기가 조금 부족했다. 그래서  삼겹살 1인분과 껍데기 1인분도 함께 주문했다. 여기 특수부위 외에 삼겹살도 진짜 맛있다. 삼겹살 역시 너무 잘 구워주셨다. 고기 다 먹은 뒤 껍데기 사진을 찍으려고 했는데, 직원분께서 껍데기 굽는데 불편하신 것 같아서 사진은 못 찍었다. 조금 아쉬웠다.

특수부위와 함께 삼겹살은 명이나물에 고기를 젓갈 조림에 찍어서 함께 먹은 뒤 밥을 먹었는데 입 안에서 파티가 열린다. 이곳에 차량을 가지고 오지 않았다면 무조건 소주 한잔 마셨을 것 같은데 너무 아쉬웠다. 이곳은 충분히 웨이팅이 있을만한 곳이다. 웨이팅 감수하면서 다시 한번 방문해서 먹어야겠다.

 


화성 남양 화성시청 근처 맛집

[김진순 남양 껍데기]

위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