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수원 맛집

수원 맛집 [논골집] 후기 인계동 와규 등심, 소 갈비살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6. 14.

수원 인계동 논골집

회사 본부장님과 소주 한잔 하기 위해 수원 인계동으로 향했다. 수원 인계동에 본부장님이 거주하신다. 그래서 자주 가게 된다. 이번에 방문했던 곳은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이곳으로 향했다. 인터넷에 글은 처음 쓰는 것이지만 예전부터 자주 방문해서 먹었던 곳이다. 이곳은 고기의 퀄리티도 좋지만 된장뻑죽이 너무 맛있어서 자주 갔었다.

수원 인계동 논골집 외부 모습, 테이블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대로변 코너자리가 아니지만 건물 코너 자리에 위치해 있어서 인테리어도 눈에 들어오게 잘 꾸며두셨다. 내부도 상당히 넓어서 회사 회식으로 오시는 손님분들도 상당히 많았다. 평일 저녁 퇴근하고 나서 바로 방문했을 당시에는 손님분들이 많이 계시지는 않았지만 먹고 있다 보면 손님분들로 꽉 찬다. 비어 있는 자리에 자리를 잡았다.

수원 인계동 논골집 밑반찬, 계란찜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이곳에 들어가면 메뉴판은 따로 없고 벽면에 붙어 있다. 방문했을 때 항상 주문했던 대로 와규 등심과 갈빗살 그리고 계란찜을 주문했다. 그래서 깜빡하고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했다. 와규 등심과 갈빗살을 주문하면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을 가져다주셨다. 상추 무침, 파 무침, 여러 가지 소스, 콘샐러드, 배추김치등 여러 가지 밑반찬을 가져다주신다. 여기 밑반찬으로 나온 음식들 하나씩 맛본 적이 있는데 전부 괜찮았다. 고기와 안 어울리는 음식이 없다. 밑반찬을 조금 먹고 있다 보면 계란찜을 가져다주신다. 계란찜은 여전히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게 너무 맛있었다. 이 집 계란찜 잘하신다. 메인 음식인 소고기를 먹기 전에 완벽한 술안주였고, 고기 다 먹고 남은 술과 먹을 때 배가 부름에도 부드럽게 넘어가는 게 너무 맛있다. 이곳에서 계란찜은 필수다.

수원 인계동 논골집 불판, 갈비살, 와규 등심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음식을 주문하면 숯을 넣어 주시고 갈빗살과 와규등심을 가져다주신다. 이곳은 소갈빗살도 맛있지만 와규 등심이 진짜다. 등심이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어서 육향이 잘 느껴진다. 숯으로 앞과 뒤를 미디엄 레어로 익혀주고 먹으면 식감 역시 부드러워서 너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소갈빗살 역시 맛있지만 달콤하면서 짭짤한 양념이 되어 있는 양념 갈빗살이다. 그래서 처음에는 맛있게 먹을 수 있지만 먹다 보면 어느 정도 질릴 수도 있는 맛이다. 하지만 소갈빗살의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이어서 가성비 넘치게 먹을 수 있다. 그래서 이곳에 방문하면 꼭 소갈빗살과 와규 등심 주문해서 먹는다.

수원 인계동 논골집 된장국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때 된장뻑죽을 주문 해서 먹었다. 된장뻑죽 진짜 맛있다. 하지만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된장국을 주문해서 공깃밥을 넣고 불판 위에 올려줬다. 어느 정도 졸여지면 죽 같은 비주얼이 되는데 그때 먹으면 고기의 기름과 소주가 리프레시되는 느낌이다.

그런데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된장국의 맛이 평소와는 조금 달랐다. 좋은 쪽으로 말고 나쁜 쪽으로 안 좋게 달랐었다. 원래 맛있는 곳이지만 이번에 방문했을 때 된장의 상태가 안 좋았던 것 같다.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가성비 좋게 소고기 먹고자 하는 분들께 이곳 추천이다. 너무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음식의 맛까지 최고였다.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계란찜과 된장 뻑죽으로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다음에 다시 한번 방문해야 할 수원 인계동 맛집이다.


수원 인계동 소갈비살, 등심 맛집

[논골집]

위치


함께 읽어봐야 할 인계동 맛집

 

수원 맛집 인계동 [로꼬로꼬 조개찜] 후기 시원한 조개찜 맛집

작년 2022년 12월 어느 따뜻했던 저녁날 회사분들과 함께 저녁을 먹었다. 육류를 좋아하는 나는 당연히 고기 쪽을 원했지만 고기는 맨날 먹는다고, 이번에는 다른 음식 먹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foodstory88.tistory.com

 

 

수원 맛집 [장어촌] 후기 인계동 직접 구워주는 장어 맛집

진짜 오랜만에 수원 인계동에 장어를 먹으러 다녀왔다. 수원 인계동 박스 쪽에 장어집이 하나 있었는데, 인계동에 거주하시는 본부장님이 장어집 이사 했는데, 오랜만에 생각난다고 장어집에

foodstory88.tistory.com

 

 

수원 인계동 맛집 [두더지깡] 후기 소시지, 먹태 맛집

회사 본부장님과 함께 술을 마셨다. 1차만 마시고 그냥 집에 가는 것이 아쉬워서 2차 가기로 했다. 2차로 마시러 향한 곳은 이전에도 맛있게 먹었던 수원 인계동 먹태, 소시지 맛집 [두더지깡] 이

foodstory88.tistory.com

 

 

수원 맛집 인계동 [삼익 LA 갈비] 후기 LA갈비, 된장찌개 맛집

회사 본부장님께서 수원 인계동에 살고 계신다. 그래서 수원 인계동에서 자주 술을 마셨다. 수원 인계동 박스 안에서 술을 많이 마시다 보니까 항상 가던 곳만 갔었는데, 이번에 본부장님과 처

foodstory88.tistory.com

 

 

수원 맛집 인계동 [먹튀] 후기 나혜석거리 핫플 술집

수원 인계동 나혜석 거리에서 오리고기를 먹었다. 오리고기를 다 먹은 뒤 나온 시간은 저녁 8시쯤이다. 그래서 2차 가자는 이야기가 나왔다. 그래서 근처에 어떤 게 있을까 고민하다가. 약 2년 전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