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타 지역 맛집

인천 맛집 송도 [야끼화로] 후기 타래니꾸, 갈비살, 안창살 맛

by 냠냠 박사 2023. 4. 16.

인천 송도 야끼화로

송도에 한번 놀러 간 적이 있었다. 그때 트리플 스트리트에서 쉑쉑 버거 먹은 뒤 저녁에 고기를 먹으러 나왔다. 송도는 잘 모르는 지역이어서 인터넷으로 엄청 검색해서 찾아본 뒤 방문한 곳은 인천 송도 야끼니꾸 전문 맛집 [야끼화로] 이곳에서 고기를 먹었다. 본격적으로 인터넷에 글을 써보자라고 마음을 먹기 전에, 방문을 했던 곳이어서 외부와 내부 사진을 못 찍었다. 이게 너무 아쉽다. 이곳의 외부 모습은 상당히 크고 웅장한 느낌이었고, 내부 모습은 엄청 넓고 깔끔한 느낌이었다. 

인천 송도 야끼화로 메뉴판

인천 송도 야끼니꾸 전문 맛집 [야끼화로]

이곳의 메뉴판이다. 많은 고기를 구워 먹어봤지만 야끼니꾸를 전문으로 하는 곳은 처음 방문했다. 야끼니꾸는 알기 쉽게 말하자면 일본식 한국 요리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어떤 것을 먹어야 하는지 잘 몰라서 야끼 세트로 주문했다. 야끼 세트에는 안창살, 갈빗살, 타래니꾸가 나온다. 타래니꾸에는 살치살과 부챗살을 타래 소스와 과일에 숙성시킨 고기를 말한다.

인천 송도 야끼화로 밑반찬

인천 송도 야끼니꾸 전문 맛집 [야끼화로]

자리에 앉은 후 야끼세트를 주문하면 고기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음식들을 가져다주신다. 게장을 비롯해서 명이나물, 파채, 오이, 고추 장아찌, 백김치, 양파채 등 여러 가지 음식을 가져다주신다. 솔직하게 말해서 음식의 신선도는 좋은 것 같지는 않았지만 게장만큼은 진짜 맛있었다. 트리플 스트리트에서 쉑쉑 버거를 먹기는 했지만 계속 돌아다녀서 그런지 배가 너무 고파서 고기가 나오기 전에 샐러드까지 다 먹었다.

인천 송도 야끼화로 불판 안창살, 타래니꾸, 갈비살

인천 송도 야끼니꾸 전문 맛집 [야끼화로]

밑반찬을 먹고 있으면 숯과 함께 불판이 들어왔는데, 숯의 상태가 정말 좋아 보였다. 잠시 후 고기가 들어왔는데, 고기의 질은 밑반찬들과는 다르게 정말 신선해 보이고 맛있어 보였다. 고기가 나오자마자 바로 불판 위에 올려서 먹었으며 안창살, 갈빗살, 타래니꾸 전부 맛있고, 음식의 양도 괜찮았다. 배고픈 상황이었는데 다 먹으니 너무 배불렀다. 그런데 솔직하게 말해서 맛있기는 했지만 대부분 동네에 있는 고깃집과 크게 다른 점은 없던 것 같다.


인천 송도 야끼니꾸 전문 맛집 [야끼화로]

야끼니꾸라고 해서 새롭게 맛보는 고기인 줄 알았는데 일반적인 갈비 양념 같은 느낌이었다. 고기의 맛은 정말 괜찮았지만 수원 쪽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 야끼니꾸를 먹기 위해 송도까지 가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을 것 같다. 그래도 다음에 송도에 가서 고기를 먹게 된다면 다시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 외관도 그렇고 매장 안의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


인천 송도 야끼니꾸 전문 맛집

[야끼화로]

위치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 맛집 쉑쉑 버거

2023.01.31 - [맛집] - 송도 맛집 [쉐이크쉑 버거] 후기 밀크쉐이크, 감자튀김 쉑쉑버거

 

송도 맛집 [쉐이크쉑 버거] 후기 밀크쉐이크, 감자튀김 쉑쉑버거

작년 겨울 시작되기 전, 날씨 좋았던 주말 오후에 집에만 있기는 적적해서 인천에 바람 쐬러 다녀왔다. 먼저 배를 채우고자 했는데, 점심을 먹기에는 늦은 시간이고 저녁을 먹기에는 이른 시간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