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안산 맛집

안산 맛집 [알프스돈까스] 내돈내산 사동 옛날 경양식 돈까스 맛집

by 냠냠 박사 2025. 2. 2.

사무실 분들과 함께 점심시간에 점심 메뉴로 먹기로 한 음식은 돈가스다.

사무실 근처에도 물론 돈가스를 판매하는 곳들이 많이 있기는 했지만 안산에서 오래 거주하시고, 일하신 분들께서 안산 사동에 돈가스 맛집이 있다고 하셔서 안산 사동 맛집 알프스돈가스로 향했다.

 

1. 사동 알프스돈가스 외부 모습.

안산 사동 맛집 알프스돈가스의 모습이다.

이곳에 처음 방문했는데, 푸드코트 같은 모습이다. 세월이 어느 정도 느껴졌고, 솔직하게 말해서 엄청 깔끔하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상당히 많은 모습을 보니 맛집이겠거니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알프스돈가스는 지하로 내려와서 가장 안쪽에 위치해 있었지만 돈가스를 먹고자 가는 길에 보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가스를 드시고 계셔서 돈가스 먹고자 방문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2. 사동 알프스 돈까스 내부 모습.

안산 사동 맛집 알프스돈가스의 내부다.

안쪽에 테이블 2개가 있었지만 사장님께서 이곳에서 식사하는 것을 지양하시는 것 같았다.

아무래도 바깥에 넓은 공간이 있고, 이곳에서 주문하시는 손님분들이 많이 계시니 정신이 없으실 것 같아서 그런 것 같다.

주방이 완전 노출되어 있는 구조로 돈가스가 주문과 동시에 튀겨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3. 알프스돈까스 메뉴판

안산 사동 맛집 알프스돈가스의 메뉴판이다.

매장 안쪽에 메뉴판이 크게 붙어 있어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메뉴는 돈가스, 생선가스 딱 2가지로 심플하다.

돈가스를 먹고자 방문했기에 돈가스로 주문했다.

4. 돈가스 전체

기다리고 있으면 주문했던 돈가스가 나왔다.

솔직하게 말해보자면 사장님 혼자 계시고, 점심시간에 손님이 몰려서 그런지 돈가스가 나오는 시간은 조금 걸렸다.

음식이 늦게 나와서 살짝 언짢을 수 있지만 음식 비주얼을 보면 절대 언짢을 수가 없다.

일단 방금 튀겨져서 비주얼부터 맛이 없을 수가 없는 큼지막한 돈가스 2장과 그 위에 소스가 끼얹어져 있었고 케첩, 마요네즈 소스가 뿌려져 있는 양배추 샐러드, 옥수수, 단무지, 김치 그리고 밥이 함께 나왔다.

요즘 돈가스집에 가보면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한 스쿱 주는 곳이 많은데, 알프스돈가스는 밥을 일반 공깃밥보다 더 많이 주셨다. 아주 인심 넘치는 곳이다.

 

5. 돈가스 디테일

바로 돈가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먹어봤다.

음식 주문과 동시에 튀겨지는 돈가스는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정말 바삭바삭하면서 안은 고기로 꽉 차 있는 게 너무 맛있었다. 돈가스에 뿌려진 소스 역시 매력적이다. 새콤 달콤 하지만 전혀 자극적이지 않아서 끝까지 물리지 않고, 느끼하지 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아울러 함께 나왔던 양배추 샐러드와 옥수수, 단무지, 김치 등으로 변주를 주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좋았다.

 

6. 총평

음식맛 ●●●●●

가격대 ●●●●○

분위기 ●●●○○

접근성 ●●●●○

총평 ●●●●○

 

안산 사동 맛집 알프스돈가스에 다녀왔다. 사실 푸드코트같이 되어 있고, 세월이 어느 정도 느껴지기에 맛을 의심하기는 했지만 편견이었다. 주문과 동시에 튀겨지는 돈가스는 정말 맛있었고, 음식의 양 또한 많다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드는 곳이다.

물론, 사장님 혼자 계시기에 손님이 몰릴 시간에는 음식 나오는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기는 하지만 충분히 기다렸다가 먹어도 되는 곳이다. 다음에 이곳에 재방문한다면 생선가스를 먹어봐야겠다.

 


비용 지불 후 남기는 솔직 후기입니다.
개인의 입맛, 취향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함께 봐야 할 안산 맛집

 

안산 본오동 라멘 맛집 [오빈라멘]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시원한 라멘

손님분들이 아침부터 정말 많아서 점심시간을 훌쩍 넘은 시간 늦게 점심을 먹어야 하는 상황이었다.안산 본오동 사무실로 출근한 지 오래되지 않을 때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몰라서 고민을 정

foodstory88.tistory.com

 

 

안산 장상동 맛집 [백년교동짬뽕] 내돈내산 진하면서 시원한 짬뽕 맛집

비가 많이 내리던 날이었다. 사무실에서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분과 함께 점심으로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할까 고민하다가 비가 와서 날씨도 을씨년스럽고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어서 짬뽕을 먹

foodstory88.tistory.com

 

 

안산 맛집 [전주콩나물해장국] 내돈내산 신길동 깔끔한 콩나물 해장국 맛집

안산 신길동 인근에 일이 있어서 안산 신길동으로 향했다. 일을 다 마친 뒤 시간을 보니 점심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었다. 사무실 복귀해서 점심을 먹는것 보다 새로운 지역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foodstory88.tistory.com

 

 

안산 맛집 [수암봉홍탁] 처음 먹어본 본오동 내돈내산 홍어 전문 맛집

사무실에 일이 많이 밀려 있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사무실 인근에서 간단하게 저녁 먹은 후 일을 마치고 들어가려 했는데, 사장님께서 같이 저녁 먹자고 하셨다. 사장님께서 말씀하신 메뉴는

foodstory88.tistory.com

 

 

안산 맛집 [하남돼지집] 후기 고잔동 직접 구워주는 삼겹살 맛집

사무실이 안산에 있을 때, 회식을 진행하게 됐다. 장소 섭외를 해야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호불호 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삼겹살로 선택했다. 당시에 리가든에 다녀온 지 얼마 되지 않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