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수원 맛집

수원 맛집 인계동 [고기랑] 후기 모임 장소 소갈비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2. 15.

회사에서 연말 모임을 하고자 수원 인계동에 방문했다. 대부분 수원, 화성 인근에 거주하고 있어서 인계동에서 모였다.

회식 장소는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이곳이다.

회사 사람이 예약을 해놓고 네비게이션 찍은 뒤 방문했는데, 인터넷에 글을 쓰기 전에 이곳에 한번 방문했었다.

지인이 자기 결혼할 사람 소개 해준다고 이곳에서 만나서 맛있게 고기 먹었던 기억이 났다.

인계동 고기랑 외부 모습
인계동 고기랑 내부 모습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이곳은 바로 앞에 주차장을 마련해 두었지만, 솔직히 가게 수용 인원수에 비하면 주차장은 턱없이 부족한 게 사실이다.

그만큼 이곳의 크기는 상당히 크고 넓었다. 바깥에서 보는 것보다 내부에로 들어가면 넓은 게 더 느껴진다.

내부 안에는 룸도 준비되어 있어 다른 손님들과 격리해서 자리할 수 있다.

평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이 넓은 곳에 손님이 몇 팀 없었다. 

고기랑 밑반찬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생갈비와 소 양념갈비와 육회를 주문했다 음식을 주문하면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고추냉이, 소금, 쌈장, 마늘 명이나물, 김치 등 정말 여러 가지 음식을 세팅해 주셨다. 대부분 고깃집에서 볼 수 있는 음식들이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이 먹었던 것은 생갈비는 소금, 고추냉이와 함께 많이 먹었고, 양념 갈비는 양파채에다가 가장 많이 먹었다. 달콤하면서도 양파채 특유의 소스와 함께 양념 갈비가 너무 잘 어울렸다.

명이나물이라던지 쌈무도 고기와 꽤 잘 어울린다.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주문했던 생갈비와 양념갈비가 나왔다. 고기 비주얼이 너무 좋다. 아주 신선해 보였다.

고기랑 참숯
고기랑 참숯 불판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고기와 함께 참숯을 넣어 주신다. 숯으로 익힌 고기는 숯으로 익히면 특유의 향과 함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고기랑 육회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주문했던 육회가 나왔다.

육회 같은 경우에는 내가 날것의 음식을 그다지 선호하는 편이 아니어서 맛은 못 봤다.

대신 함께 있던 직원이 육회를 좋아해서 거의 다 먹었는데, 다른 곳에 비교해서 여기는 살살 녹는다고 너무 맛있다면서 먹었다. 육회도 맛있게 하는 비결이 따로 있는 것 같다.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회식 자리여서 계속 사진을 찍는 것이 힘들었다. 그래서 고기 올린 뒤 구워지면 열심히 먹었다.

참숯에 구워진 고기는 확실히 다르다. 너무 맛있다.

양념 갈비와 생갈비 둘 다 너무 좋았지만 나는 양념 갈비 취향이었다. 생갈비가 맛이 없는 것이 아니다.

양념이 참숯에 살짝 타면서 내는 맛과 고기의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입에서 녹는데, 이게 진짜 맛있었다.

생갈비도 물론 맛있었지만 소금, 고추냉이만 활용해서 먹다가 금방 물렸는데, 양념 갈비가 입맛을 정화시켜 줬다.

된장찌개와 계란찜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주문했던 된장찌개와 함께 계란찜도 같이 나왔다. 계란찜은 일반적인 계란찜이다. 고소하면서도 폭신폭신한 게 고기를 먹다가 조금씩 물릴 때 한 번씩 먹어주면 아주 좋다.

된장찌개 자체도 너무 맛있었지만 고기 먹을 때 탄수화물은 손도 안 댔었다. 다들 고기 먹은 뒤 배불른 상태에서 술은 더 마시고 싶어서 된장찌개에 밥을 넣은 뒤 된장죽밥을 만들어서 먹었다.

여기에 청양고추 잘라 넣어서 먹었는데, 다들 배부르다면서 하나 더 주문해서 먹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기본적으로 음식의 퀄리티가 좋았다.

무엇보다도 내부가 상당히 넓고, 룸 좌석도 있어서 모임 장소라든지 회식 장소로도 너무 좋을 것 같다.


수원 인계동 소갈비 맛집

[고기랑]

위치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