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안산 맛집

안산 맛집 [오복당] 후기 고잔동 퓨전 중식당 샤오롱바오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5. 17.

안산 고잔동 오복당

항상 집의 생활반경이던 수원이나 천안, 안양에서 먹을 것만 찾아다니다가 오랜만에 바람 쐬러 다른 지역으로 나왔다. 평일이었기에 다음날 출근을 해야 해서 가까운 곳으로 인터넷을 검색했고 그렇게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이곳에 다녀왔다. 인터넷으로 찾아봤을 때 평점이 상당히 높아서 엄청 궁금해서 찾아간 곳이다.

안산 고잔동 오복당 외부, 내부 모습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바깥에서 봤을 때부터 이곳이 오복당인 것이 티가 났다. 특유의 중식당 느낌으로 외부 모습부터 내부 모습까지 이쁘게 꾸며 두셨다. 분위기가 중국에서 식사하는 느낌을 줬다. 2층에도 올라가는 곳이 있었지만 평일 저녁이어서 그런지 손님이 많이 없어서 2층은 못 올라가 보고 1층으로 안내받았다.

이곳의 단점 중의 하나는 주차다. 주차가 상당히 힘들다. 길가에 차들이 많아서 길가에 차량을 대는 것도 힘들고 지하 주차장을 안내해 주시기는 하지만 지하주차장 역시 상당히 좁아서 주차가 힘들었다. 이곳에 방문하는 분들은 차량을 놓고 방문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 같다.

안산 고잔동 오복당 테이블 키오스크, 이용방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자리를 안내받으면 각 테이블마다 키오스크가 있는데 키오스크를 활용해서 음식을 주문하면 된다. 2인 세트로 주문했으며 면이나 덮밥류중 해물탕면, 사천탕수육, 샤오롱바오, 음료 이렇게 주문했다.

안산 고잔동 오복당 샤오롱바오, 음료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가장 먼저 나온 음식은 샤오롱바오가 나왔다. 영상 매체에서만 보던 샤오롱바오를 처음 영접했다. TV로 봤었던 모습 그대로 살짝 구멍을 내고 육수 마시고 구멍 사이에 간장을 살짝 넣어서 맛봤다. 원래 만두 같은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데 이게 제일 맛있었다. 깊은 육즙에 살짝 달콤한 맛도 났으며 풍미 가득한 샤오롱바오는 너무 맛있었다.

안산 고잔동 오복당 해물탕면, 사천 탕수육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샤오롱바오를 먹고 있다 보면 해물탕면과 사천 탕수육이 나왔다. 해물탕면 비주얼은 그냥 일반적인 짬뽕 맛일 것 같았는데, 일반적인 짬뽕과는 전혀 다른 맛이었다. 매콤 하면서 칼칼하고 해물 가득 들어있어서 감칠맛까지 나는데 짬뽕의 맛은 아니었다. 면 역시 너무 부드럽고 좋았다.

다음으로 사천 탕수육도 너무 맛있었다. 중식을 좋아해서 사천 탕수육도 많이 접했는데, 이곳의 사천 탕수육은 특유의 매콤한 맛이 탕수육의 느끼함을 잘 잡아줘서 밸런스를 잘 맞출 수 있었다. 겉도 바삭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한 게 진짜 좋았다.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이곳의 평점이 높은 이유가 있었다. 맛도 너무 맛있었고, 가성비도 너무 좋았다. 특히 샤오롱바오는 처음 먹어봤는데, 이곳의 육즙을 다시 한번 느끼러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안산 고잔동에 다시 한번 방문하게 된다면 오복당 또 방문할 것 같다.


안산 고잔동 퓨전 중식 요리 맛집

[오복당]

위치

 


읽어 봐야 할 안산 근처 맛집

2023.01.24 - [맛집] - 안산 맛집 고잔동 [닭치곱] 후기 중앙역 부추 닭갈비 맛집

 

안산 맛집 고잔동 [닭치곱] 후기 중앙역 부추 닭갈비 맛집

안산에 사무실이 있어서 안산으로 출퇴근할 당시 직원분 데리고 회식을 하러 다녀왔다. 사무실 근처는 안산 중앙역 번화가 거리가 아닌 뒤쪽 거리 쪽이어서 잘 모르는 곳이었다. 그래서 사무실

foodstory88.tistory.com

2023.01.01 - [맛집] - 안산 돈카츠 맛집 고잔동 [돈카츠석]후기 돈카츠 맛집

 

안산 돈카츠 맛집 고잔동 [돈카츠석]후기 돈카츠 맛집

안산 고잔동 돈카츠 맛집 [돈카츠 석] 돈가스를 썰때 나는 소리 석... 석... 석.. ​ 친구 놈 하나가 카톡으로 사진을 보내왔다. 사진으로 비주얼 보고 바로 환호성을 질렀다. 겉은 바삭해 보이고

foodstory88.tistory.com

2023.02.24 - [맛집] - 안산 맛집 고잔동 [리가든] 후기 북해도식 숯불 구이 맛집

 

안산 맛집 고잔동 [리가든] 후기 북해도식 숯불 구이 맛집

안산 고잔동에서 일하고 있을 때, 회식을 진행했다. 중앙역 근처에 사무실이 자리 잡고 있어서 중앙역 근처에서 자주 먹었는데, 이번에는 안산에 사는 친구가 중앙역 쪽 보다도 고잔동 쪽에 맛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