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안산 맛집

안산 맛집 고잔동 [리가든] 후기 북해도식 숯불 구이 맛집

by 냠냠 박사 2023. 2. 24.

안산 고잔동에서 일하고 있을 때, 회식을 진행했다. 중앙역 근처에 사무실이 자리 잡고 있어서 중앙역 근처에서 자주 먹었는데, 이번에는 안산에 사는 친구가 중앙역 쪽 보다도 고잔동 쪽에 맛집이 많이 있다고 그중에서 추천해 준 고잔동으로 향했다.

전체 회식은 아니고 여건이 되는 사람만 방문하게 된거라 어디로 갈지는 딱히 정하지 않고 고잔동으로 향했다.

고잔동에 주차 타워가 있어서 주차 타워에 주차해둔 뒤,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눈에 띄는 곳이 있었다.

안산 고잔동 삼겹살, 목살 맛집 [리가든] 이곳이 외관부터 이쁘기도 했지만 간판에 북해도식 숯불구이라고 적혀 있어서 북해도식 숯불구이가 어떤 건지 호기심을 자극해서 이곳으로 방문했다.

안산 고잔동 리가든 외부모습
리가든 메뉴판
안산 고잔동 리가든 내부모습

안산 고잔동 삼겹살, 목살 맛집 [리가든]

외부의 모습 역시 상당히 깔끔하고 이뻤는데, 내부 역시 넓고 깔끔하게 정돈해 두셨다. 분위기도 좋아서 그런지 우리는 회식으로 방문했지만 대부분 손님들이 커플이셨다. 평일날 저녁이어서 그런지 손님분들은 많이 없어서 편하게 자리를 선택해서 앉을 수 있었다.

총 5명이 방문해서 주문한것은 동료끼리 세트를 주문했다. 동료끼리 세트는 목심연전구이 (2인), 통째 삼겹살(1인), 갈매기살(1인), 북해도식 관자구이, 소시지, 냉면으로 구성을 이루고 있다.

리가든 밑반찬
안산 고잔동 리가든 어묵탕, 물 냉면
리가든 밑반찬 콘옥수수, 소세지, 깻잎 장아찌

안산 고잔동 삼겹살, 목살 맛집 [리가든]

음식을 주문하면 여러가지 함께 곁들여서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을 내어 주신다. 오코노미야끼, 콘옥수수, 소시지, 깻잎장아찌와 고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추냉이, 홀그레인 머스터드소스 등 여러 가지 음식들을 내어 주신다.

사진에 나와있지만 각 테이블마다 화로가 2개가 있다. 한개의 화로는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고, 한 개의 화로는 매콤한 어묵탕을 올려서 팔팔 끓인 뒤 먹을 수 있다. 고기와 함께 먹는 어묵탕이어서 안 어울릴 줄 알았는데, 배가 부른 상태에서 술안주로는 매콤하게 만들어 주신 어묵탕과 시원한 물냉면만 한 게 없다. 둘 다 너무 좋았는데 가장 맛있었던 건 오코노미야끼였다. 여기 오코노미야끼 맛집이다. 고기가 나오기 전 오코노미야끼로 술 1병을 마셨다.

리가든 목살과 삼겹살
안산 고잔동 리가든

안산 고잔동 삼겹살, 목살 맛집 [리가든]

주문했던 동료끼리 세트가 나왔다. 먼저 고기가 두툼해서 그런지 초벌을 해서 가져다 주시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다.

목살, 삼겹살, 갈매기살과 관자가 함께 나오고 불판 옆에는 계란찜과 파를 구워서 먹을수 있게 되어 있었다. 고기 기름으로 구워진 파와 계란찜은 말할 것도 없이 고소하고 너무 부드러우며 단맛도 나고 너무 맛있었다.

목살과 삼겹살, 갈매기살 전부 어느정도 두께가 있어서 함께 방문했던 여자직원분은 불편해하셨다. 사실 두툼하게 구워서 육즙 가득 머금고 있는 고기를 좋아하는 나는 아주 만족했다. 여기 고기 맛있다.


안산 고잔동 삼겹살, 목살 맛집 [리가든]

친구가 추천해줘서 회사분들과 함께 방문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외부와 내부의 분위기도 좋고 음식 맛도 괜찮고 함께 나오는 밑반찬의 가짓수도 많아서 연인끼리, 동료끼리 방문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이곳의 팁이라면 잘 익은 고기를 소금 살짝,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만 올려서 먹는 게 가장 맛있는 방법인 것 같다.

집과 가까운곳에 있었으면 자주 방문했을 텐데 아쉽다. 다음에 안산 고잔동 가서 고기 먹을 일이 있으면 이곳으로 방문해야겠다.


안산 고잔동 삼겹살, 목살 맛집

[리가든]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