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수원, 화성 카페, 디저트

수원 카페 [행궁다과] 후기 행궁동 떡 만들기 체험 공방 카페

by 냠냠 박사 2023. 4. 13.

수원 행궁동 카페 행궁다과

친구들과 함께 수원 행궁동 츠요이에서 점심시간에 시간 되는 친구들끼리 모임을 가졌다. 츠요이에서 초밥을 맛있게 먹고 나서 그냥 헤어지기 아쉬워서 카페에 가기로 했다. 근처에 괜찮은 카페를 찾아봤는데, 떡 공방과 다과를 함께 취급하고 있는 카페가 있어서 수원 행궁동 떡 공방 카페 [행궁다과] 이곳에 방문했다.

수원 행궁동 카페 행궁다과 외부, 내부 모습

수원 행궁동 떡 공방 카페 [행궁다과]

카페가 2층에 위치해 있다. 카페 입구 쪽에 입간판이 있다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게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문했는데, 평일 오후시간임에도 손님들이 꽤나 계셔서 놀랬다. 바깥에서 봤을 때는 조금 허름해 보이고 안 좋아 보였던 게 사실이지만 내부로 들어왔을 때는 상당히 깔끔하고 넓어서 좋았다. 안쪽에는 떡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만들어져 있었으며, 이곳에서 손수 만드는 떡을 비롯해서 온갖 주전부리가 가득했다. 평소에 빵이나 떡, 주전부리를 즐기지 않는 나는 크게 감흥은 없었으나 함께 방문했던 친구들 중 주전부리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체험해 보고 싶다고 엄청 좋아했다.

수원 행궁동 카페 행궁다과

수원 행궁동 떡 공방 카페 [행궁다과]

항상 그렇듯 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다. 아메리카노와 함께 다과를 주문했다. 자리에 앉아서 기다리면서 수다 떨고 있으면 사장님께서 직접 음료를 비롯한 커피와 다과를 테이블까지 직접 가져다주신다. 주전부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여기 다과들 계속 손이 갔다. 츠요이에서 초밥을 엄청 많이 먹어서 배가 부른 상황인데 너무 맛있게 먹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산미가 조금 있었으며, 이 산미가 다과를 먹을 때마다 달콤한 맛을 중화시켜 줬다. 너무 좋았다. 친구가 주문했던 유자차도 조금 맛을 봤는데, 너무 달지 않고 상큼하면서 유자의 향이 너무 좋았다.


수원 행궁동 떡 공방 카페 [행궁다과]

평소에 카페를 즐겨 가지는 않지만 가끔 가게 된다면 프랜차이즈 카페 예를 들어 스타벅스부터 메가커피까지 다양한 카페를 가서 그런지 이런 떡 공방을 운영하시는 카페는 처음 방문해봤다. 이곳 특유의 따뜻한 감성의 분위기가 좋았고, 사장님께서도 친절하셨으며, 무엇보다도 함께 먹을 수 있던 다과들의 맛이 너무 좋았다. 가끔씩 이런 카페를 찾아다니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수원 행궁동 떡 공방 카페

[행궁다과]

위치


친구들과 모임을 가진 초밥 맛집 츠요이

2023.03.22 - [맛집] - 수원 맛집 행궁동 [츠요이] 후기 4탄 팔달문 스시 맛집

 

수원 맛집 행궁동 [츠요이] 후기 4탄 팔달문 스시 맛집

추웠던 겨울날 회사 휴가여서 집에서 쉬고 있는 와중 친구들이 점심시간에 모임을 한다고 연락이 왔다. 저녁에 만나서 술 하는 모임 말고 자주 방문하던 수원 팔달구 행궁동 초밥 맛집 [츠요이]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