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타 지역 카페, 디저트

의왕 카페 [청계다원] 후기 분위기 좋은 전통 한옥 찻집

by 냠냠 박사 2023. 5. 3.

의왕 청계다원

판교로 아는 분의 결혼식을 다녀온 뒤, 그냥 집에 들어가는 것이 아쉬웠다. 결혼식장에서 배부르게 식사했으니까 집에 가는 길에 위치해 있는 백운호수 근처에 위치한 카페로 방문하기로 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본 뒤 의왕 백운호수 전통 한옥 카페 [청계다원] 이곳으로 향했다. 의왕에 20년 넘게 살고 이사 갔음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곳이 너무 많았다.

의왕 청계다원 외부, 내부모습습 

의왕 백운호수 전통 한옥 카페 [청계다원]

청계다원에 찾아가고자 한다면 대로변에 위치해 있지 않아서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야 한다. 이곳의 한 가지 단점이 있다고 한다면 많은 손님을 수용하기에는 부족한 주차장이 단점이다. 주차 자리는 협소했지만 이곳 근처에 유동인구가 많이 있지 않아서 길가에 차량을 주차한 뒤 들어갔다. 이곳은 사진으로 보이는 것보다 훨씬 더 한옥 느낌이 강했고 이뻤다. 입구부터 시작해서 카페 내부로 들어가는 길도 그렇고 확실히 일반적인 카페와는 다른 느낌을 줘서 기분이 좋았다.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 분들로 꽉 차 있었고 마침 들어갈 때 나오시는 손님 분들이 계셔서 운 좋게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다. 자리를 안내해 주시는 분이 사장님이셨는데 말씀도 재밌게 해 주시고, 상당히 친절하셔서 기분이 좋았다.

의왕 청계다원 메뉴

 

의왕 백운호수 전통 한옥 카페 [청계다원]

이곳의 메뉴판이다. 평소 같으면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먹겠지만 방문했을 당시에 날씨가 쌀쌀했었고, 이곳의 분위기를 고려해서 오미자차를 주문했다. 배가 부르기는 했지만 그래도 차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아몬드 미니와플도 함께 주문했다.

의왕 청계다원 오미자차, 유자차, 미니 와플. 떡, 약과

의왕 백운호수 전통 한옥 카페 [청계다원]

전통 찻집에 방문해서 오미자차와 유자차 등 차 종류를 처음 먹어봤는데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오미자차는 오미자 특유의 향과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단맛이 맛있었으며, 몸을 따뜻하게 녹여줬다. 유자차는 내 것이 아니라 한 모금만 맛봤는데, 유자차도 달콤, 새콤하면서 향긋한 유자향이 너무 좋았다. 함께 주문했던 아몬드 미니와플은 아몬드의 고소함과 와플의 부드러움, 생크림까지 함께 주셔서 기호에 맞춰서 먹을 수 있게 만들어서 주셨다. 유자차, 오미자차, 미니와플 전부 좋았다.


의왕 백운호수 전통 한옥 카페 [청계다원]

오미자차와 유자차, 미니와플을 가져다주시면서 떡과 함께 약과를 서비스로 가져다주셨다. 사실 맛은 일반적으로 쫀득한 떡과 달콤한 약과 맛이었지만 기분이 너무 좋았다. 

이곳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손님분들로 꽉 차 있었다. 손님들이 상당히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시끄러운 분위기가 아니어서 너무 좋았다. 손님분들 대부분 조용하게 이야기하시거나 힐링하러 오신 것 같았다. 인테리어를 엄청 이쁘게 해 놓거나, 엄청 커다란 대형 카페도 물론 좋지만 가끔씩 이렇게 한옥 분위기의 전통 찻집 역시 너무 좋은 것 같다. 이곳은 다음에 다시 한번 방문해야겠다.

 


의왕 백운호수 전통 한옥 카페

[청계다원]

위치


가볼 만한 카페

2023.04.20 - [카페] - 수원 대형 카페 [카페 하이라이트] 후기 오목천동 깔끔한 대형 카페

 

수원 대형 카페 [카페 하이라이트] 후기 오목천동 깔끔한 대형 카페

인터넷에 글 쓰기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을 때 다녀온 카페다. 회사 퇴근하고서 수원 행궁동에 방문한 뒤 째리 주택에서 저녁을 먹었다. 째리 주택에서 간장 게장, 새우장 등 여러 음식들을 맛있

foodstory88.tistory.com

2023.04.13 - [카페] - 수원 카페 [행궁다과] 후기 행궁동 떡 만들기 체험 공방 카페

 

수원 카페 [행궁다과] 후기 행궁동 떡 만들기 체험 공방 카페

친구들과 함께 수원 행궁동 츠요이에서 점심시간에 시간 되는 친구들끼리 모임을 가졌다. 츠요이에서 초밥을 맛있게 먹고 나서 그냥 헤어지기 아쉬워서 카페에 가기로 했다. 근처에 괜찮은 카

foodstory88.tistory.com

2023.04.23 - [카페] - 여주 카페 [품실상회] 후기 한옥 분위기 고구마, 알밤 라떼 크로플 맛집

 

여주 카페 [품실상회] 후기 한옥 분위기 고구마, 알밤 라떼 크로플 맛집

여주 신세계 프리미엄 아웃렛에 구찌 매장에서 벨트 구매하고자 다녀왔다. 여주까지 방문하는데, 물건만 구매하고 그냥 돌아오는 것이 아쉬울 것 같아서 여주 출발하기 전, 인터넷으로 여주 카

foodstory88.tistory.com

 

728x90

댓글